유생정보

우리는 살다 보면 지식이나 정보 등 무언가에 대해서 궁금할 때가 많습니다. 물론 사소한 질문같은 경우에는 아는 지인이나 전문가를 통해서 물어볼 수는 있지만 특히 어려운 질문이나 누군가에게 물어보기 곤란한 질문은 대부분 네이버 지식인에서 질문을 등록하고는 합니다. 네이버 지식인은 모든 사람들이 알다시피 네이버가 운영하는 지식검색 서비스이며 익명으로 질문을 할 수 있고 익명으로 답변을 하실 수 있습니다. 그래서 아무래도 누구나 한두 번쯤은 네이버 지식인에 질문을 등록하거나 답변을 등록했을 텐데요. 예전에 등록했던 질문을 삭제 또는 비공개를 하시려거나 또는 지인이 내 질문을 볼까봐 삭제를 하시려는 분들, 질문에 대한 궁금증을 풀어서 삭제를 하시려는 분들 많으실 겁니다. 그래서 제가 네이버 지식인 질문 삭제 및 비공개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네이버 지식인 질문 삭제 방법

삭제는 나의 질문 답변이 1개 이하인 질문에만 삭제가 가능합니다.

1. 네이버 사이트를 실행한 후 로그인을 합니다.

2. 지식 iN을 클릭합니다.

 

네이버 홈 화면 메뉴 바에 있는 지식IN을 클릭하여 실행하셔도 되고 또는 검색창에 '네이버 지식인'을 검색해서 실행하셔도 됩니다.

 

 

3. 지식인 메뉴에서 프로필을 클릭합니다.

 

 

4. 왼쪽 목록에서 나의 질문을 클릭합니다.

 

 

5. 삭제하실 질문을 클릭합니다.

 

 

6. 점 세개를 클릭합니다.

 

 

7. 삭제를 클릭합니다.

 

 

네이버 지식인 질문 비공개 방법

비공개는 나의 질문 답변이 2개 이상 있는 글에만 비공개 가능합니다.

1. 점 세개를 클릭합니다.

 

 

2. 질문 비공개를 클릭합니다.

 

 

3. 동의 버튼을 모두 체크합니다.

4. 를 클릭합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