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에는 종종 카카오톡에 있는 카카오페이로 송금을 합니다. 저 또한 다른 사람들에게 카카오페이로 송금을 하는데요. 카카오페이로 송금하면 빠르게 보낼 수 있고 바로 보낼 수 있어서 편하더라고요.
특히 친구들을 자주 만나서 놀때 또는 각종 모임을 자주 할때 정산을 해서 N빵을 하게 됩니다. 그런데 내가 총무를 담당할 경우 회비를 걷게 되는데요. 현금으로 주는 사람들도 있지만 대부분은 카카오페이로 주는 사람이 많습니다. 그러다가 점점 카카오페이에는 돈이 쌓이게 되죠. 뿐만 아니라 친구가 돈을 갚을때에도 부모님이 용돈을 주실때에도 카카오페이로 보내게 됩니다. 카카오페이 잔액이 너무 많아 내 계좌로 옮기고 싶은 생각이 들겁니다. 그래서 카카오페이를 자주 이용하시는 분들은 괜찮더라도 카카오페이를 잘 이용하지 않는 분들은 내 계좌로 옮기게 되는데요. 저는 카카오페이를 자주 이용하지만 잔액이 너무 많은 경우에는 내 계좌로 옮깁니다.
카카오페이 내 계좌로 옮기는 방법은 사실 카카오페이 송금하는 방법과 같습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카카오페이를 내 계좌로 연결을 시켜야 내 계좌를 보낼 수 있다고 하는데 전혀 그렇지 않습니다. 굳이 내 계좌를 연결해야만 보낼 수 있는 것이 아니라 친구에게 송금하듯이 똑같이 은행과 계좌번호를 입력하셔서 본인 계좌가 맞는지 확인하신 후 보내셔도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