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생정보

카카오톡을 사용하지 않은 분들은 거의 없으며 대부분은 카카오톡으로 매일 수없이 상대방과 대화를 주고 받습니다. 기본적으로 상대방에게 카카오톡이 오면 휴대폰 잠금화면이나 상단바에 보낸 사람 이름과 보낸 메시지 내용이 표시가 되어있는데요. 또한 PC 카카오톡에는 작업표시줄 창에 보낸 사람 이름과 보낸 메시지 내용이 함께 표시되어 있습니다. 그러나 가끔 상대방과 중요한 이야기를 할 때나 누가 봐서는 안될 이야기하는 상황이 옵니다. 이러한 상황들은 다른 사람들이 못 보게 보낸 사람 이름과 보낸 메시지 내용 표시를 숨겨야 하는데요.

 

모바일와 PC 카카오톡에서 알림 내용을 표시 및 표시 안함을 설정하실 수가 있습니다. 보낸 사람 이름과 보낸 메시지 내용을 함께 표시하실 수가 있고 보낸 사람 이름만 표시하실 수 있고 심지어 보낸 사람 이름과 메시지 내용 모두 안 보이게 표시하실 수가 있습니다. 따라서 오늘은 카카오톡 알림 표시 내용 설정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1. 모바일로 카카오톡 알림 표시 설정하기

2. PC로 카카오톡 알림 표시 설정하기

 

모바일로 카카오톡 알림 표시 설정하기

1. 카카오톡 앱을 실행합니다.

2. 톱니바퀴 모양을 클릭합니다.

 

 

3. 전체 설정을 클릭합니다.

 

 

4. 알림을 클릭합니다.

 

 

5. 알림 표시를 클릭합니다.

 

 

6. 알림 내용을 클릭합니다.

 

 

7. 이름 + 메시지, 이름, 표시 안함 중 선택합니다.

 

이름 + 메시지 설정 시 보낸 사람 이름과 메시지 내용이 모두 표시됩니다.

※ 이름 설정 시 보낸 사람 이름만 표시되며 '새로운 메시지가 있습니다'라는 메시지로 표시됩니다.

※ 표시 안함 설정 시 보낸 사람 이름은 '카카오톡'으로 표시되며 '새로운 메시지가 있습니다'라는 메시지로 표시됩니다.

 

 

PC로 카카오톡 알림 표시 설정하기

1. PC 카카오톡을 실행합니다.

2. 톱니바퀴 모양을 클릭합니다.

 

 

3. 설정을 클릭합니다.

 

 

4. 알림을 클릭합니다.

 

 

5. 표시 방법에 보낸 사람 + 메시지 목록을 클릭합니다.

 

 

6. 보낸 사람 + 메시지, 보낸 사람, 모두 보여주지 않음 중 선택합니다.

 

※ 보낸 사람 + 메시지 설정 시 보낸 사람 이름과 메시지 내용이 모두 표시됩니다.

※ 보낸 사람 설정 시 보낸 사람 이름만 표시되며 '새로운 메시지가 있습니다'라는 메시지로 표시됩니다.

※ 모두 보여주지 않음 설정 시 보낸 사람 이름은 '카카오톡'으로 표시되며 '새로운 메시지가 있습니다'라는 메시지로 표시됩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