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생정보

연말정산을 대비하기 위해서는 현금영수증은 필수적입니다. 현금영수증이란 현금 결제에 대하여 발행해주는 영수증이므로 소비자가 현금과 함께 카드 또는 휴대폰 번호 등을 제시하면 가맹점은 현금영수증 발급 장치를 통해 현금영수증을 발급해주는데요. 현금 결제 내역은 국세청에 통보됩니다. 또한 현금영수증은 연말정산 시 소득공제 혜택 부여의 목적으로 발행되며 24시간 내로 국세청에서 확인한 후 최종 확정됩니다. 현금영수증에는 거래 일시와 사업자 등록번호, 결제 구분 등의 사항이 표기됩니다.

 

그럼 현금영수증은 왜 필수적일까요.? 먼저 현금영수증을 발급할 경우 근로소득 연말 정산 시 현금영수증을 합산하여 공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세금이 적게 나오죠. 또한 가맹점에서 현금영수증을 발행하게 되면 현금영수증 발행금액 1%를 납부세액에서 공제가 가능하므로 현금을 낼 경우에는 반드시 현금영수증을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현금영수증 간단하게 발급하는 방법은 휴대폰 번호로만 입력하여도 발급이 됩니다. 따라서 지금부터 홈택스 현금영수증 발급하기 (휴대폰 번호로 등록)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그 전에 홈택스에 로그인을 하셔야 하는데요. 로그인이 없는 경우에는 공인인증서로 회원가입을 하셔야 합니다.

 

 

홈택스 현금영수증 소비자 발급수단

1. 국세청 홈택스 앱을 실행합니다.

 

 

2. 로그인을 합니다.

 

 

3. 메뉴바에 조회발급을 클릭합니다.

 

 

4. 현금영수증 수정 및 발급수단을 클릭합니다.

 

 

5. 현금영수증 소비자 발급수단 관리를 클릭합니다.

 

 

6. 휴대폰 번호를 입력합니다.

7. 등록을 클릭합니다.

 

소비자가 현금영수증 발급 요청 시 제시하는 휴대전화번호, 카드번호를 등록할 수 있으며 번호를 변경한 경우는 그 다음날부터 사용내역 조회가 가능합니다.

 

 

8. 확인을 클릭합니다.

 

 

9. 휴대폰 번호와 이동통신사를 입력합니다.

10. 이용약관 동의 버튼을 모두 체크합니다.

11. 확인을 클릭합니다.

 

 

12. 인증번호에 휴대폰으로 전송된 인증번호 6자리를 입력합니다.

13. 인증을 클릭합니다.

 

 

14. 확인을 클릭합니다.

15. 현금영수증 휴대폰 번호로 등록되었습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