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플러스 고객인 분들은 데이터가 많이 남았을 경우 상대방에게 데이터 선물을 할 수가 있습니다. 단 같은 엘지 유플러스 통신사인 분들에게만 데이터 선물을 주고받을 수가 있는데요. 반대로 데이터가 모자랐을때 상대방에게 데이터를 받을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따로 돈을 내고 충전을 할 필요가 없어서 유용한 방법인 것 같습니다.
유플러스 데이터 주고받기는 월 데이터의 기본 제공량이 정해져 있는 엘지 유플러스 요금제 가입자들이며 매월 최대 2회까지 가능합니다. 가족 결합인 경우에는 가족 간 2회가 혜택이 더 제공됩니다. 데이터 기본 제공량의 50%까지 주기가 가능하며 데이터를 주고 잔여량은 최소 500MB 이상이어야 합니다. 1회를 보낼때 데이터는 최소 100MB ~ 1GB까지 가능하며 데이터를 주고 난 뒤 취소는 불가입니다. 유플러스 데이터를 U+고객센터 앱으로 통해서 선물을 주고받을 수가 있습니다. 오늘은 유플러스 데이터 선물하는 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유플러스 데이터 선물하는 법
1. U+ 고객센터를 실행합니다.
2. 왼쪽 상단에 가로 세개줄을 클릭합니다.
3. 데이터관리를 클릭합니다.
4. 데이터주고받기를 누릅니다.
5. 데이터 주기를 클릭합니다.
6. 받는 분 휴대번호를 입력합니다.
- 문자메시지를 통한 본인인증 후 데이터를 줄 수 있으며 데이터 주기 완료 후 취소할 수 없습니다. 데이터 주기 성공 시 주고받은 고객 모두에게 SMS 전송됩니다.
- 주는 데이터양 만큼 요금제의 기본제공 데이터 또는 나눠쓰기 데이터가 줄어듭니다.
-데이터 안심옵션으로 제공받은 데이터는 줄 수 없습니다.
- 한번에 100MB부터 1GB까지, 100MB 단위로 줄 수 있습니다.
- 데이터를 주고 난 후 담은 데이터가 500MB 이상이면서 월 기본 제공 데이터의 최대 50% 이상이어야 데이터를 줄 수 있습니다.
- 데이터를 주고 월 중 요금제를 변경하면 변경 전 요금제의 기본 제공 데이터에 따라 추가 데이터 요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7. 데이터 주기 선택 목록에서 클릭한 후 선택합니다.
8. SMS인증요청을 클릭합니다.
9. 확인을 누릅니다.
9. 본인 휴대폰 문자로 인증번호가 오며 인증번호를 입력합니다.
10. 확인을 클릭합니다.
- 데이터 주기 후 취소 불가합니다.
- 나의 잔여량은 조회 시의 정보로 데이터 주기 실행시의 데이터와 다를 수 있습니다.
- 데이터 주기 완료 후 연속으로 시도 시, 먼저 보낸 데이터 정보반영에 시간이 소요되어 일시적으로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1. 주고받기 내역을 클릭합니다.
12. 상대방에게 데이터 선물한 내역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13. 본인 휴대폰 문자로 누구에게 얼마를 보내셨고 고객님이 이용할 수 있는 데이터가 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