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생정보

기본적으로 아이폰은 카카오톡이 오면 잠금화면에 오는 메시지 이름과 내용을 모두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굳이 휴대폰 전원을 키고 카카오톡 앱을 들어가지 않아도 잠금화면에서 오는 메시지 내용을 미리 볼 수 있어서 편리하고는 하죠. 심지어 카카오톡뿐만 아니라 모든 SNS 알림 내용도 미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갤럭시는 아이폰과 달리 카카오톡뿐만 아니라 SNS 알림 등을 잠금화면에 메시지 내용 등을 미리 볼 수가 없어서 갤럭시를 사용하시는 분들은 특히 이 점에 대해서 불편함을 겪고는 합니다. 저 또한 갤럭시를 사용하고 있는데요. 잠금화면에 미리보기 기능이 없다 보니 카카오톡이 울리면 항상 휴대폰 전원을 키고 카카오톡 앱을 실행해서 확인하고는 합니다.

 

그러나 며칠 전에 제 친구 휴대폰을 우연히 보게 됐습니다. 제 친구도 갤럭시인데 잠금화면에 오는 카카오톡 메시지 내용이 보여서 제가 물어봤습니다. 다행히 갤럭시에도 잠금화면에서 카카오톡을 미리 볼 수 있는 기능이 있더라고요. 단 갤럭시에서 제공하는 기능이 아니라 굿 락에서 제공하는 기능이므로 따로 설치를 하셔야 합니다. 아주 간단하므로 갤럭시를 사용하시는 분들은 반드시 이 기능을 사용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지금부터 휴대폰 갤럭시, 잠금화면에서 카카오톡 미리보기 설정 방법에 대해서 소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잠금화면에서 카카오톡 미리보기 설정 방법

1. Galaxy Store 앱을 실행합니다.

 

 

2. 우측 상단에 돋보기 모양을 클릭합니다.

 

 

3. 검색창에 "Good Lock" 입력한 후 검색합니다.

4. Good Lock 우측에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합니다.

 

 

5. 동의를 클릭합니다.

 

 

6.Good Lock 목록에서 NotiStar를 클릭합니다.

 

 

7. 설치를 클릭합니다.

8. 설치 완료 후 뒤로가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8. NotiStar를 클릭합니다.

 

 

9. 시작을 클릭합니다.

 

 

10. NotiStar를 동작시키기 버튼을 클릭하여 활성화합니다.

 

 

11. 애플리케이션 목록을 클릭합니다.

 

 

12. 카카오톡 버튼을 클릭하여 활성화합니다.

13. 뒤로가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14. 잠금화면에서 사용하기 버튼을 클릭하여 활성화합니다.

 

 

15. 휴대폰 전원 버튼을 누른 후 잠금화면을 켜보시면 위쪽 화살표 아이콘이 표시된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손가락으로 이용하여 위쪽 화살표 아이콘을 위로 밀어주세요.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