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생정보

카카오톡에는 기능이 많아지면서 사람들이 카카오톡으로 선물을 주고받게 됩니다. 기프티콘으로 선물을 주고받는다던가 또는 배송 선물로 주고받기를 합니다. 카카오톡으로 받은 선물 유효기간은 보통 5개월 ~ 6개월 정도입니다. 물론 유효기간이 다가오기 시작하면 유효기간을 더 연장시킬 수 있습니다.

 

그러나 선물을 너무 많이 받게 되어서 내가 그 선물을 사용했는지 사용을 안했는지안 했는지 헷갈리는 경우가 있습니다. 또한 사용하지 않은 선물이 많아서 유효기간이 언제까지인지 모르는 경우가 있습니다. 아무리 교환권 저장을 하더라도 내가 사용을 했는지 안 했는지 모르는 경우가 있을 수 있기 때문에 그럴 때에는 카카오톡 선물함에 들어가서 더욱 정확하게 사용한 선물과 미사용 선물을 구별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내가 받은 선물이 사용을 했는지 미사용인지 카카오톡 선물함에서 받은 선물 확인방법 및 사용여부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톡 선물함에서 받은 선물 확인방법 및 사용여부

1. 카카오톡을 실행합니다.

2. 오른쪽 하단에 있는 세 개 가로줄을 클릭합니다.

3. 선물하기를 클릭합니다.

 

 

4. 선물함을 클릭합니다.

5. 받은 선물함을 누릅니다.

 

 

5. 사용가능사용완료가 있습니다.

 

사용가능은 현재 사용하지 않은 상태이고 사용완료는 사용을 한 상태입니다.

 

사용가능에 있는 이마트24 기프티카드 3천원권은 사용중이라고 나오는데요. 내가 현재 3천원권을 다 사용하지 않고 일부만 사용한 상태이므로 사용중이라고 나옵니다.

 

사용가능에 있는 할리스 기프티카드 위에 D-93이라고 적혀있습니다. 이것은 즉 유효기간이 93일 남았다는 뜻입니다.

 

 

6. 더 자세한 내용을 보시려면 사용가능한 선물을 클릭합니다.

 

유효기간과 교환처과 선물주문일, 쿠폰상태까지 자세히 나와있습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