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생정보

카카오톡은 내가 상대방에게 메시지를 보내면 메시지 옆에 노란색 1이 뜨게 됩니다. 1이 뜨면 상대방이 안 읽었다는 의미이고 1이 사라지면 읽었다는 의미로 상대방의 읽음 여부를 확인하실 수가 있습니다. 하지만 가끔가다 읽기 싫은 친구의 메시지가 있을겁니다. 예를들어 회사 상사분의 메시지나 사이가 안좋은 친구의 메시지, 사이가 틀어진 연인의 메시지 등이 있습니다. 하지만 하나만 보낸 친구의 메시지는 굳이 채팅방에 안들어가도 채팅방 목록에서 메시지를 볼 수가 있습니다. 반면에 여러 개를 보낸 친구의 메시지는 뭐라고 보냈는지 궁금할텐데요. 막상 읽게 되면 상대방이 내가 읽은 거를 알 수가 있어서 답장을 해야할 수밖에 없는 상황이 옵니다.

 

많은 사람들이 제일 궁금해 하는 것은 아무래도 1 안없애고 몰래 읽는 방법일텐데요. 와이파이와 모바일 데이터를 모두 끈 다음에 비행기 탑승 모드를 켜셔야 1 안없애고 몰래 읽을 수가 있습니다. 단 메시지를 확인한 후에 채팅방 화면을 모두 닫고 비행기 탑승 모드를 해제하셔야 합니다. 만약에 채팅방 화면을 열린 상태에서 비행기 탑승 모드를 해제할 경우에는 1이 사라지게 됩니다. 꼭 반드시 채팅방 화면을 닫은 다음에 비행기 탑승 모드 해제하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오늘은 카카오톡 1 안없애고, 읽음 표시 사라지지 않게 읽기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안없애고, 읽음 표시 사라지지 않게 읽기

1. 상단바를 내립니다.

2. 와이파이와 모바일 데이터를 모두 꺼줍니다.

3. 와이파이와 모바일 데이터가 모두 해제되었습니다.

 

 

4. 비행기 탑승 모드를 누릅니다.

5. 비행기 탑승 모드가 설정되었습니다.

 

 

6. 친구가 보낸 메시지를 클릭합니다.

 

 

내 폰인 경우

※ 내 폰에는 1이 사라졌습니다.

 

 

친구 폰인 경우

※ 친구 폰에는 1이 사라지지 않고 그대로 유지되어 있습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