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생정보

기본적으로 휴대폰 화면은 밝으며 라이트 모드로 설정이 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휴대폰을 너무 오래 사용하다 보면 눈이 침침하거나 눈이 나빠지는 느낌이 들게 되는데요. 뿐만 아니라 어두운 곳에서 휴대폰을 밝게 보면 더욱 더 시력이 안좋아집니다. 그래서 요즘에는 휴대폰 사용으로 인해서 시력이 나빠지는 사람들이 점점 늘어난다고 합니다. 저는 휴대폰을 너무 밝게 보면 눈이 금방 침침하기도 하고 휴대폰이 열나기도 하며 빠데리도 금방 줄여들여서 웬만하면은 밝기를 어둡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휴대폰은 라이트 모드뿐만 아니라 다크모드와 블루라이트 차단 기능이 있습니다. 저는 그 중에 다크모드 설정 및 해제에 대해서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라이트모드는 흰색 화면에 검은색 글씨라면 다크모드는 검은색 화면에 흰색 글씨입니다. 다크모드는 시작시간과 종료시간을 설정하실 수가 있으며 그 시간동안은 다크모드로 변경이 됩니다. 따라서 시력을 보호하거나 눈이 침침한 것을 방지할 경우 또는 어두운 곳에 휴대폰을 사용할 경우에는 반드시 다크모드로 설정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오늘은 갤럭시 다크모드 설정 및 해제하기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1. 다크모드 설정하기

2. 다크모드 해제하기

 

 

다크모드 설정하기

1. 설정을 클릭합니다.

 

 

2. 디스플레이를 클릭합니다.

 

 

3. 다크 버튼을 체크합니다.

 

 

다크모드 시간 설정하기

1. 다크 모드 설정을 클릭합니다.

 

 

2. 예약 시간에 켜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설정한 시간이 되었어도 화면이 켜져 있으면 다크 모드로 변경되지 않습니다. 화면이 꺼진 후에 변경됩니다.

 

 

3. 일몰에서 일출까지 또는 직접 설정 중 선택합니다.

4. 설정해둔 시작시간부터 종료시간까지 자동으로 켜집니다.

 

 

다크모드 해제하기

1. 설정을 클릭합니다.

 

 

2. 디스플레이를 클릭합니다.

 

 

3. 라이트 버튼을 체크합니다.

 

 

4. 다크모드가 해제되었습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