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생정보

옛날에는 여러 명과 함께 대화를 하려면 인스턴트 메신저를 이용했습니다. 그러나 카카오톡이 생긴 이후부터는 인스턴트 메신저가 사라졌는데요. 카카오톡은 일종의 SNS이며 1:1 채팅은 물론 음성 통화, 영상 통화, 심지어 여러 명과 함께 대화할 수 있는 단톡방이 있어서 카카오톡을 안 하시는 분들은 거의 없다고 봅니다. 그래서 대부분 가족 단톡방이나 회사 단톡방, 친구들 단톡방, 모임 단톡방 등 한 두 개인 단톡방이 있으실텐데요. 단톡방은 초대를 하실 수가 있고 받을 수가 있으며 또한 초대를 거부하실 수가 있습니다. 간혹가다 초대 거부를 해야 할 단톡방이 있으실 겁니다. 예를들어 시험기간이나 바쁜 기간일 때에 단톡방을 나갔는데 사람들이 자꾸 초대를 하거나 또는 단톡방이 재미없거나 더 이상 하고 싶지 않아서 나갔는데 자꾸 초대를 하였을 때 등 초대 거부를 해야 하는 경우가 생기게 됩니다.

 

카카오톡 단톡방은 초대 거부를 하실 수가 있으며 주의할 점이 있습니다. 초대 거부를 하면 더 이상 채팅방에 다시 입장할 수 없으며 대화 내용을 포함한 채팅방의 정보는 모두 삭제가 됩니다. 반면에 초대 거부를 다시 풀려면 카카오톡 탈퇴 후 재가입을 하셔야 하므로 초대 거부할 시 신중히 생각하시길 바랍니다. 따라서 오늘은 카카오톡 단톡방 초대 거부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톡 단톡방 초대 거부 방법

1. 카카오톡을 실행합니다.

2. 초대 거부할 단톡방을 클릭합니다.

 

 

3. 세개 줄을 클릭합니다.

 

 

4. 톱니바퀴 모양을 클릭합니다.

 

 

5. 초대거부 및 나가기를 클릭합니다.

 

 

6. 위 내용을 모두 확인하였습니다 버튼을 체크합니다.

7. 확인을 클릭합니다.

 

확인을 누르는 순간 해당 채팅방은 다시 입장할 수가 없습니다. 다시 입장할 시 카카오톡 탈퇴 한 후 재가입을 해야 하므로 다시 한번 신중하게 생각해보시길 바랍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