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득공제용 납부확인서란 국민연금 납부금액을 증빙하는 문서로, 근로자가 국민연금을 납부한 금액에 대해 소득공제를 받을 수 있도록 필요한 문서입니다. 그럼 소득공제란 근로자의 연말정산 시 세금을 감면 또는 공제하여 세금 부담을 줄여주는 제도입니다. 우리나라에서는 국민연금을 납부하는 모든 근로자들이 소득공제를 받을 수 있는데요. 이를 위해서는 근로자가 소득공제 대상 항목인 국민연금을 납부한 금액을 증빙할 수 있어야 합니다. 이때 발급되는 문서가 바로 '소득공제용 납부확인서'입니다. 이 문서는 소득공제를 받기 위해서 국민연금을 납부한 사실을 증빙할 수 있고, 근로자는 국민연금 납부액에 대한 세금공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소득공제용 납부확인서 발급은 인터넷을 통해서 발급하실 수 있고 국민연금 사업장을 직접 방문하여 발급하실 수 있습니다. 저는 간편하고 빠르게 국민연금 사이트에서 발급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따라서 지금부터 국민연금 소득공제용 납부확인서 발급 방법에 대해서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