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생정보

기본적으로 안드로이드에는 개발자 모드 기능이 있으며 숨겨져 있습니다. 대부분 개발자 모드를 사용할 일이 거의 없다 보니 개발자 모드 기능에 대해서 모르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개발자 모드는 휴대폰 성능 향상을 위해서 또는 앱을 개발하기 위해서, 세부적인 설정을 변경을 위해서 개발자 모드를 사용하고는 합니다. 하지만 앞서 말했듯이 개발자 모드는 숨겨져 있어서 따로 활성화해주셔야 합니다. 개발자 모드 활성화하는 방법은 소프트웨어 정보에서 빌드 번호를 여러 번 클릭하시면 활성화가 됩니다. 단 개발자 모드는 잘 못 건드리면 공장초기화가 돼버리기 때문에 반드시 개발자 모드를 사용한 후에 끄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개발자 모드는 필요할 때만 활성화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러므로 오늘은 안드로이드 개발자 모드 켜기 및 끄기 방법에 대해서 소개하겠습니다.

 

 

목차

1. 개발자 모드 켜기 방법

2. 개발자 모드 끄기 방법

 

 

개발자 모드 켜기 방법

1. 설정 앱을 실행합니다.

 

 

2. 휴대전화 정보를 클릭합니다.

 

 

3. 소프트웨어 정보를 클릭합니다.

 

 

4. 빌드번호를 연속으로 5 ~ 6회 정도 클릭합니다. ("개발자 모드 켰습니다" 문구가 나올 때까지)

 

 

5. 개발자 모드가 활성화되었습니다.

 

 

6. 뒤로가기를 클릭하시면 휴대전화 정보 아래에 "개발자 옵션" 항목이 표시된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개발자 모드 끄기 방법

1. 설정 앱에서 개발자 옵션을 클릭합니다.

 

 

2. 사용 중 버튼을 클릭하여 비활성화합니다.

 

 

3. 뒤로가기를 클릭하시면 휴대전화 정보 아래에 "개발자 옵션" 항목이 사라진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